공지 & 자료실

글로벌제약사와 관련된 최신 소식 및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각종 보도자료와 정보들을 알려드립니다.

HOME > 공지 & 자료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KRPIA, 2019년 하반기 윤리경영 워크샵 성료

  • KRPIA 회원사 컴플라이언스 법무 담당자 참석 하반기 윤리경영 워크샵 개최  

  • 공정경쟁규약 개정 최근 제약 공정거래 집행 동향 주요 이슈 논의 

     

    [2019 11 1]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회장 아비 벤쇼산) 10 31~11 1 양일간 인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2019 하반기 윤리경영 워크샵을 개최했다. 지난 2006년부터 계속된 KRPIA 윤리경영 워크샵은 매년 상하반기 2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워크샵에는 80여명의 회사 컴플라이언스 법무 담당자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샵에는 보건복지부 윤병철 약무정책과장이 공정경쟁규약 개정 방향 약무정책 동향 대한 강의로 시작해, 법무법인 태평양의 안효준 변호사 등이 최근 제약 공정거래 집행 동향 소개했다. 오후에는 TY & Partners 부경복 변호사가 리베이트 조사 대응 협업 방안 대한 논의에 이어 법무법인 광장의 변영식 수석전문위원이 약가 관련 업무 개요 소개하는 세션과 유지현 변호사의 법무 컴플라이언스 담당자가 알아야 건강보험 정책 동향 관련 분쟁공유 세션이 진행됐다. 이어 법무법인 충정 임혜연 변호사의 연구활동의 컴플라이언스 이슈강의로 첫날 워크샵이 마무리됐다. 둘째날에는 딜로이트 황지만 상무가 ‘Digital in Compliance’ 대해 소개하고,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강연으로 진행된 마지막 세션에서는 김은희 변호사와 이세리 변호사가 ''''법무/컴플라이언스 담당자가 알아야 주요 이슈''''들에 대해 강연하였다.

     

    특별히 이번 워크샵에서는 인사(HR) 연구활동 등과 관련한 주요 컴플라이언스 이슈도 다각도로 다루었을 아니라, Today''''s English ''''Starting a Presentation''''이라는 강의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강화할 있는 세션도 마련되었다. 이러한 폭넓은 범위의 강연들로 구성됐던 KRPIA 윤리경영 워크샵은 참가자들의 업무 능력과 효율을 극대화 있는 기회의 장으로써 의미를 다시한번 확립하였다.

     

    KRPIA 이영신 부회장은 최근 국내에서 지출보고서 작성이 의무화되는 제약산업의 윤리경영이 더욱 강조되고 있을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세계제약협회의 Code 개정에 발맞추어 세계 각국에서 제약산업의 투명성과 윤리성이 강화되고 있어 컴플라이언스 담당자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회원사들도 공정성과 윤리성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할 있도록 회사의 컴플라이언스 법무 담당자들이 앞장서달라 당부했다.

     

     

    KRPIA(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소개

    KRPIA 혁신적인 신약개발에 힘쓰는 세계적인 연구중심 제약기업들의 모임으로, 의약품 관련 최상의 연구개발능력과 정보를 바탕으로 환자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999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44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문의

KRPIA :

배시내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