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자료실

글로벌제약사와 관련된 최신 소식 및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각종 보도자료와 정보들을 알려드립니다.

HOME > 공지 & 자료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KRPIA, 2020년 윤리경영 온라인 워크샵 성료

KRPIA, 2020 윤리경영 온라인 워크샵 성료

  • KRPIA 회원사 컴플라이언스 법무 담당자 참석 윤리경영 온라인 워크샵 개최 

  •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 최근 제약 공정거래 집행 동향 주요 이슈 논의 

     

    [2020 11 30]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27 글로벌 제약기업의 제약산업 윤리경영 향상을 위해 2020 KRPIA 윤리경영 온라인 워크샵을 개최했다. 2006 처음 시작된 KRPIA 윤리경영 워크샵에는 회원사 컴플라이언스 법무 담당자 130여명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샵에는 법무법인 광장 유지현 변호사가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규제 대한 강의로 시작했다.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으로 관심이 높아진 언택트/온택트 디지털 헬스케어 솔류션이 확대됨에 따라 관련 규제와 적용 사례 등을 소개했다. 오후에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이환범 변호사와 강인제 변호사가위기관리 대응 Internal Risk & External Crisis’ 주제로 최근 동향 관련 분쟁 공유 세션이 진행됐다.  

     

    특별히 이번 워크샵에서는 주요 컴플라이언스 이슈도 다각도로 다루었을 아니라, 문성후 박사의 내가 성장하는 방법-직장인의 태도라는 제목으로 교양 강좌도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고립감과 우울감 인간의 마음 변화에 대해 긍정적으로 대처하고자 하는 계기로 마련되었다. 이러한 폭넓은 범위의 강연들로 구성됐던 KRPIA 윤리경영 워크샵은 참가자들의 업무 능력과 효율을 극대화 있는 기회의 장으로써 의미를 다시한번 확립하였다.

     

    KRPIA 이영신 부회장은윤리경영 관련 규제는 끊임없이 바뀌고, 점점 촘촘해지고 있어서 마치 살아있는 생명체 같이 느껴진다특히 COVID-19 급변하는 상황에서도 제약산업이 공정성과 윤리성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할 있도록 회사의 컴플라이언스 법무 담당자들이 앞장서달라 당부하고, 참여자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