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협력 &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Public Affairs & Communications Committee)
국민보건의료 향상과 제약 바이오 산업발전 등에 대한 정책제안 및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보건의료 이해관계자와 신약의 가치, R&D 투자 가치 및 글로벌 제약 기업의 한국 사회에 기여 등에 대한 인식을 증진
- 연구 개발 중심 제약바이오산업 발전 및 신약의 가치 인정을 통한 R&D 투자 활성화의 선순환 환경 조성 중요성 사회적 인식 증식
- 언론을 비롯한 다양한 보건의료 이해관계자들과 신약 접근성 및 제약 바이오 산업관련 현안 정보 제공 및 교류
- 글로벌 제약기업의 한국 사회에 기여활동(혁신적인 신약개발 및 환자 접근성 향상을 위한 노력, R&D 투자 및 사회공헌, 선도적 기업문화 확산, 일자리 창출 등) 홍보활동
복약순응도 향상을 위한 ‘락(樂)&약(藥)’ 캠페인
KRPIA는 복약순응도의 중요성을 알리고, 개선하기 위해 대국민 대상 ‘락(樂)&약(藥) 캠페인’을 환자단체연합회와 공동으로 2011년부터 매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약사회, 대한병원협회, 대한간호협회, 한국병원약사회가 함께 후원하고 있습니다
- 질환 별 복약순응도 환자 교육자료 개발
- 복약 알림 모바일 App 개발
- 대국민 홍보 활동
- 보건의료전문가 교육
- 연구활동: 환자 복용실태조사 등
락&약 모바일 App / 시민대상 길거리 캠페인
올바른 복약순응도 5대 원칙
- 올바른 약
- 올바른 용량
- 올바른 환자
- 올바른 경로
- 올바른 시간
‘신약의 가치’ 인식 개선 홍보 캠페인
KRPIA는 환자들에게는 삶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제약사에는 신약 개발을 통한 사회 기여의 의지를, 일반인에게는 신약이 주는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약의 가치’ 인식 개선 홍보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 희귀 난치성 환자 사례집 〈세상의 끝, 희망에 이르다〉 발간
- “새로운 희망을 응원합니다” 환자 동영상 제작 및 배포
- 미국제약협회 ‘신약의 가치’ 영상 기사화 및 온라인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