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다양성 추구
선진 기업문화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펼칩니다!”
글로벌 제약사는 장기적으로 함께 성장하고 함께 꿈꾸는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우수한 인력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성과 양성평등을 중시하며 일·생활 균형(Work & Life Balance) 기업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
KRPIA에 소속된 글로벌 제약사는 국내에서 총 8,87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인력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장기적으로 국내 보건의료분야 발전에 필요한 우수한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일자리 창출(2019년 45개사 기준)
8,870명
미래인재 육성
많은 글로벌 제약사들은 예비인재들이 산업을 이해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인 인턴제도와 글로벌 제약사의 본사를 방문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글로벌 견학프로그램 등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의과대학과의 업무협력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이나 다양한 지식과 경험·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강연 프로그램,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그램 등 보건의료분야 전문인력으로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성 및 양성평등 중시
KRPIA에 소속된 글로벌 제약사의 여성 고용인원의 비율은 약 45% 정도입니다. 이처럼 글로벌 제약사들은 여성 인력 양성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편이고, 여성이 사회의 일원으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공정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성별 다양성을 중시하는 투명한 인사/승진 평가 과정을 통해 임원의 성비 또한 약 53%에 이릅니다.
● 남성
● 여성
여성 고용 비율
45%
● 남성
● 여성
여성 임원 비율
53%
일·생활 균형 (Work & Life Balance) 기업문화
글로벌 제약사들은 직원들이 일과 가정생활을 함께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장생활과 임신/출산/육아를 포함한 가정생활을 병행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배우자 출산휴가 제도, 육아휴직 제도,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 시간 선택제, 시차출퇴근제, 탄력근무제, 재택·원격 근무제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애보트와 한국애브비,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한국릴리, 한국로슈, 한국엠에스디, 한국BMS제약 등 여러 기업들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우수기업’에 선정됐습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패밀리데이’를 운영하고, 유자녀 근로자뿐 아니라 다양한 삶과 가족의 형태를 가진 모든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