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KRPIA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 신약을

생산, 공급하며 국민의 삶을 증진시키겠습니다.

HOME > 회원 > 회원가입

회원가입

KRPIA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 신약을 생산, 공급하며 국민의 삶을 증진시키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개인정보처리방침

(사)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이하 "KRPIA"라 함)는 개인정보처리자가 준수하여야 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KRPIA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의 목적과 항목
① KRPIA는 회원님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사항으로 수집합니다.
② KRPIA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구체적인 수집·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 목
목 적


필수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E-mail 주소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이벤트 정보 안내





③ KRPIA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전항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관계 법령상 근거가 있거나 사전에 귀하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쿠키와 관련한 정보
KRPIA는 이용자의 로그인 여부 확인을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쿠키에 사용되는 정보는 ID, 이름, 이메일, 게시판권한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쿠키는 로그 아웃 시 만료되고, 웹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쿠키의 설치 허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나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KRPIA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KRPIA는 현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일, 향후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게 될 경우에는 사전에 관련 법령에 따라 귀하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① KRPIA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수행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 업무위탁 목적 등에 대해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② KRPIA가 현재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는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의 내용

나연테크㈜
회원 개인정보의 저장





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동의 철회 등
①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④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⑤ 제1항에서 제4항까지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KRPIA는 대리인의 신원 및 정보주체와의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위임장 등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KRPIA 사이트 회원으로 자격을 유지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① KRPIA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회사는, 파기하여야 할 개인정보가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이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 KRPIA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전송데이터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KRPIA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서버에 방화벽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KRPIA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i) 이용자를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ii)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iii)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KRPIA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KRPIA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링크사이트
KRPIA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KRPIA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KRPIA 웹사이트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KRPIA와는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0.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KRPIA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KRPIA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센터]
전화번호: (02) 456-8553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① KRPIA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께서 KRPIA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고객께서 KRPIA의 총괄부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김윤억
직책: 차장
이메일: yuneokkk@krpia.or.kr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3. 고지의 의무
① KRPIA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서면 또는 홈페이지(www.krpia.or.kr)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09년 3월 27일~2019년 3월 31일 적용 (이전 처리방침링크)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사)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라 함)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KRPIA는 귀하의 KRPIA 웹사이트(www.krpia.or.k) 회원 가입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예정이오니, 아래 내용을 숙지하신 후 동의를 요청 드립니다.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E-mail 주소, 회원구분, 회사명, 주소(자택 또는 직장),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이벤트 정보 안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KRPIA 웹사이트 회원으로 자격을 유지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 KRPIA 웹사이트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사)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이하 '협회'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간에 협회가 홈페이지(http://www.krpia.or.kr)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KRPIA'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협회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협회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협회 또는 회원이 이용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협회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협회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협회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란을 통해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협회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협회가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면서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까지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위 기간 내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협회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협회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협회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협회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협회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협회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협회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협회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협회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협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협회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협회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협회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협회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협회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협회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협회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협회의 사정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협회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협회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협회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KRPIA의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협회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협회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협회, 협회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협회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협회의 의무)
(1) 협회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협회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협회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협회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협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협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협회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협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협회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협회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협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협회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8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협회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협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협회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협회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협회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협회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협회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협회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협회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협회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협회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협회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협회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저작권법의 관련 규정 및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는 합리적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협회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협회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마일리지, 활동내역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1) 협회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협회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협회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협회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7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My page]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2) 협회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KRPIA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협회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협회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협회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협회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협회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협회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9 조 (손해배상)
(1) 협회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협회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1) 협회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협회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협회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협회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통지)
(1) 협회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협회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협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협회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협회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1. 본 약관은 2019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9년 4월 1일 이전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